드림엑스 뉴스 : 금산군, '2019년 열린어린이집 선정' 보육서비스 품질 제고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금산군, "2019년 열린어린이집 선정" 보육서비스 품질 제고

충청뉴스라인 2019-11-08 14:02



[충청뉴스라인 이한응 기자] 금산군은 지역 보육 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2019 열린어린이집" 3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한국타이어동그라미 어린이집(3년 연속), 행복한어린이집(2년 연속), 새싹어린이집(신규)이다.

열린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보육 프로그램 등에 부모가 일상적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운영이 이뤄지는 곳이다.

평가항목은 개방성(공간개방성, 부모공용공간, 정보공개, 온라인 소통창구 운영), 참여성(부모개별상당, 어린이집운영위원회, 부모교육, 부모참여프로그램운영, 부모교육 등, 지속가능성(부모참여활동 정기 안내, 부모참여활동 수요조사), 다양성(부모참여활동의 균형적 운영,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협력 활동), 지자체 자체 선정기준 등 총 5개이며, 평가항목 평균 80점 이상 획득한 어린이집이 선정된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에는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유공자 포상에 원장, 교사 우선 추천 및 포상을 추진하는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금산군은 열린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

    드림엑스 뉴스 편집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