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구시 동구청,행정안전부 전국 지방세 징수사례 발표대회'최우수상'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구시 동구청,행정안전부 전국 지방세 징수사례 발표대회"최우수상"

국제뉴스 2019-11-17 10:31



▲ 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동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2019년 지방재정개혁 지방세분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전라남도 화순군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열린 우수사례 발표대회에는 전국 자치단체에서 제출된 지방세분야 우수사례 가운데 행정안전부의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20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되어 최종 8개의 자치단체가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방세입 확충을 위해 전국 자치단체의 체납징수·세무조사· 벤치마킹 분야별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 되었다.

대구광역시 동구는 지방세 체납징수 분야에서 “잠자는 압류, 73으로 깨우다” 라는 주제로 재건축 사업 추진에 따른 보상금을 1순위 압류 · 추심 하여 장기 미해결 고질체납세를 징수한 사례를 발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동구는 12월 17일에 열리는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최종 결선에 진출해 5억원의 인센티브를 받는 대통령상 수상에 도전하게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 체납세 징수를 위한 직원들의 업무 노력이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번 우수사례가 많은 지자체에 전파되어 효율적인 체납세 징수 방안에 활용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