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대구시 서구,'악취대책 민·관협의회' 첫발 내딛다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대구시 서구,"악취대책 민·관협의회" 첫발 내딛다

국제뉴스 2019-11-17 12:01



▲ 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15일 오후 3시 구청 2층회의실에서 지역 악취 현안 해결을 위한‘악취대책 민관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장 수여 및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대구 서구는 서대구고속철도역 착공을 시작으로 서대구 역세권 개발사업, 주택 재개발·재건축사업과 도시재생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구도심 정주여건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다.

주거지역과 가까운 산업단지와 환경기초시설에서 발생되는 악취 현안 해결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악취대책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를 구성하게 되었다.

민관협의회는 악취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주민대표, 시민단체, 산업단지 공단이사장 등 위원 14명이며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역 악취 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첫 회의를 개최했다.

앞으로 민관협의회를 통하여 상호 긴밀히 협조해 악취문제 해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으며 분기별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여 실효성 있는 악취개선 대책을 마련하도록 할 예정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악취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구민과 행정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민이 신뢰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