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음성군, 외국인 근로자 글로벌 축제 명랑운동회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음성군, 외국인 근로자 글로벌 축제 명랑운동회 개최

국제뉴스 2019-11-17 20:31



▲ 외국인 근로자 운동회 모습.(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글로벌 축제 명랑운동회가 17일 음성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음성인구 10만 명 중 10%인 1만 명에 육박하는 외국인 주민의 빠른 지역사회 정착과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해 계획됐다. 음성군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는 전국 82개 군 단위 자치단체 가운데 1위다.

이날 행사에는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 등 외국인 주민과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난타 공연, 이중언어 발표, 기타공연, 풍물놀이, 명랑운동회, 나라별 음식체험의상체험, 고국에 엽서쓰기 행사, 나라별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외국인 주민이 쓰레기 분리수거를 잘 할 수 있도록 분리수거 방법 홍보를 실시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격려사에서 "음성군은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하나의 축이 된 외국인 주민에게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금왕읍에 「음성군 외국인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있다"며 "외국인 주민이 자유롭고 존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관련 제도와 지역사회 기반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음성군 외국인 근로자 상담지원센터(센터장 백지민)가 주최하고 충청북도, 음성군이 후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