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인천공항공사, 지역학교 특성화사업 성과 발표회 개최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인천공항공사, 지역학교 특성화사업 성과 발표회 개최

아주경제신문 2019-11-19 08:30


인천공항공사, 지역학교 특성화사업 성과 발표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인천시 중구 하늘문화센터에서 2019 지역학교 특성화사업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지역학교 특성화사업은 공사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예술, 과학, 영어, 진로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프로그램을 공항 인근지역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제공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올해 동안 이뤄진 교육의 결과물을 확인하는 자리로서, 특성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총 19개교 학생 366여 명이 오케스트라, 뮤지컬, 탈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인천공항공사, 지역학교 특성화사업 성과 발표회 개최[사진=인천공항공사]
이외에도 참여아동을 위한 풍선아트, 제빵,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성과 발표회에 앞서서는 사업 참여 학교의 교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인재육성 사업의 현안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지역학교 특성화사업은 인천공항공사의 대표적인 교육공헌 사업으로 지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성장해왔다며 앞으로 글로벌 공항 기업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학교 특성화사업은 인천공항공사가 2007년부터 13년간 단일 기업으로서 유례없이 지속해온 교육 분야 사회공헌 사업으로서, 연간 총 19개 학교, 9200여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적성 및 특기개발 교육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박흥서 기자 phs0506@ajunews.com

박흥서 phs0506@ajunews.com

★추천기사


밥순삭 꽃게야, 오늘 11시 100원 딜 놓치지 않을 거예요


롤 시즌9 종료일은 언제? 롤 시즌10 시작일은?


'33만원토스이벤트' 행운퀴즈 정답 공개


[한·중·일 新시대 열자] "대전환 맞은 동북아 질서를 주도하라"


'해피포인트햅' 토스 행운퀴즈 정답 공개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