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유튜브, 3일간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 개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유튜브, 3일간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 개관

보드나라 2019-11-20 13:16


유튜브, 3일간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 개관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가 20일(수) 캐논과 함께 아티스트의 뮤직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는 스튜디오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을 반도카메라 강남점에서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은 11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총 3일간 운영되며, 음악을 주제로 국내 아티스트 및 음악 업계 관계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튜브 스페이스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들이 배우고(Learn), 소통하면서(Communication), 더욱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Create)할 수 있도록 돕는 전용 공간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와 뉴욕, 영국 런던 등 세계 7개 도시에 상시 시설로 개관해왔다.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는 유튜브 스튜디오와 유사한 시설, 크리에이터 지원 및 커뮤니티를 더욱 다양한 곳에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한시적인 팝업(Pop-Up)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은 음악 콘텐츠를 주제로 국내에서 진행되는 최초의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로, 반도카메라 강남점의 세 개 층을 활용, 아티스트들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와 팬과 함께 할 수 있는 소규모 공연장, 그리고 음악 업계 관계자 및 파트너를 위한 워크샵 공간 등이 마련되었다.


이번 유튜브 뮤직 팝업 스페이스에서는 음악을 주제로 아티스트와 뮤지션, 뮤직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선 국내 대표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아티스트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인 프로덕션 데이를 진행한다. 프로덕션 데이는 아티스트에게 유튜브 뮤직 팝업 스페이스의 전용 공간과 장비 제공, 제작 지원 등을 통해 더욱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채널에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튜브를 통해 음악과 퍼포먼스 영상은 물론, 자연스러운 일상의 모습도 공유하고 있는 가수 선미와 크러쉬가 참여할 예정이다.


음악 업계 관계자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유튜브 활용법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인 뮤직 데이 워크숍도 개최한다. 워크숍에서는 유튜브 내 전문가가 유튜브 인증(YouTube Certification) 프로그램, 비즈니스 분석, 권한 관리 및 저작권 관리 등 다양한 유튜브 도구 사용법과 함께 우수 사례 소개, 유튜브 뮤직 업데이트 등을 공유할 예정이며, 이후 네트워킹 시간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튜브는 뛰어난 뮤지션이 팬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전 세계 유튜브 스페이스에서 개최하고 있는 유튜브 뮤직 나이트도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유튜브 뮤직 팝업 스페이스 서울에서 개최되는 유튜브 뮤직 나이트에서는 최근 첫 영어 앨범을 발매하며 글로벌 시장 도전에 나선 에릭남의 공연과 팬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드나라 편집부 기자 / press@bodnara.co.kr
[관련기사]
합리적인 원컴 방송을 위한, 방송 시스템 구축 가이드
휴대성 뛰어난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RX0 II 써보니
세계인 앞에 끼를 발산할 인터넷 게임 방송, 나를 때빼고 광내줄 장비는?
2채널로도 충분히 좋은 소리를 위해!, 크리에이티브 Gigaworks T40
덤벼라! 5세대 아이팟!! Creative ZEN VISION : M 30GB

기사제공 : | 보드나라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