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권택기 예비후보, ‘안동·예천’ 선거구 통합 찬성 입장 밝혀

텍스트 크게 텍스트 작게 인쇄하기

권택기 예비후보, ‘안동·예천’ 선거구 통합 찬성 입장 밝혀

NSP통신 2020-01-21 19:31


권택기 예비후보, ‘안동·예천’ 선거구 통합 찬성 입장 밝혀


선거구 통합은 행정 통합의 첫 단추...안동·예천은 4개 面 연접한 하나의 생활문화권, 안동·예천·도청신도심 3대축 상생발전위 구성해야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자유한국당 권택기(55) 국회의원 예비후보(안동)는 안동·예천 선거구 통합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안동과 예천은 행정구역이 다르지만 하나의 생활문화권을 공유하고 있다”며 “두 지역의 문화적 동질성은 안동과 예천이 하나가 되어야 하는 분명한 이유다”고 밝혔다.
또 “선거구 통합은 행정 통합으로 가는 첫 단추다”며 “통합 선거구로 당선된 국회의원만이 안동·예천의 행정통합을 중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행정통합과 관련해 “도시 규모를 키우기 위한 일방적 통합이나, 통합 자체가 목적이 되어선 안 된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권 예비후보는 “우선 3대축(안동·예천·도청신도심) 상생발전위원회를 구성해 지역민의 충분한 여론수렴과 사회적 합의를 이루고, 각자가 자생할 수 있는 내실을 다진 뒤 서로 화합·상생할 수 있는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가야 한다”며 “준비 없이 성급하게 정치적 통합만을 얘기하면 예천 입장에선 흡수통합을 우려해 반대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행정통합을 너무 긴박하게 추진할 것이 아니라,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다각도로 살펴본 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네티즌 의견(0)

※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인 글을 게시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글쓰기
작성자 댓글내용 작성날짜 댓글삭제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