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오늘 날씨] 전국 '대설주의보'→해상 '풍랑특보'→아침기온 뚝

[오늘 날씨] 전국 "대설주의보"→해상 "풍랑특보"→아침기온 뚝

국제뉴스 2020-02-17 00:16



(서울=국제뉴스) 백성열 기자 = 기상청은 "전국이 대설 주의보와 함께 서해중부앞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 제주도남부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랴고 예보 했다.

기상청은 또 현재(천안, 아산, 당진, 서산, 계룡, 태안, 예산, 홍성, 공주, 청양, 부여, 보령, 서천)에 대설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이거나, 눈이 날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지점 적설 현황(단위: cm)은 [목측] 서울 2.1cm, 백령도 4.3cm, 수원 2.5cm, 인천 1.2cm, [레이저] 신서(연천) 7.3cm, 일동(포천) 6.4cm, 대연평(서해5도) 4.1cm, 안성 3.6cm, 은평(서울) 3.5cm, 경기광주 2.9cm, 등이다.

이번 눈은 오늘(17일) 저녁(18시 이후)까지 내리다가 대부분 그치겠으나, 충남남부 일부 지역(금산, 부여 등)은 밤(21시 전후)까지 이어지겠다. 대부분의 지역에 5~10cm 정도의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원 산지를 비롯 높은 지역(산지)을 중심으로 20cm 내외의 눈이 쌓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붕괴 등 시설물관리와 보행자 안전사고,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제주도 전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모레(18일)까지 바람이 35~72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떨어져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6도 등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예상 체감온도 -12~-11도)는 더욱 낮아져 매우 추워지겠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