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태안군,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 '코로나19 감염 예방' 총력!

태안군,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 "코로나19 감염 예방" 총력!

충청뉴스라인 2020-02-25 13:47


태안군,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


[충청뉴스라인 장영숙 기자]태안군이 관내 유관기관과 손잡고 코로나19의 지역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경찰서, 태안해양경찰서, 태안소방서, 한국서부발전(주)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동 대책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의 위기경보 수준이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이에 대한 유기적 대응을 위해 각 기관 간 협조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 따르면 군은 국가 감염병 대응 예산(예비비) 편성을 지원하고 유관기관과의 정보공유 등 협조체계를 강화하게 된다.

이와 함께 태안교육지원청은 휴교・휴원 검토 및 맞벌이 부부 보육문제 대책을 마련하고, 태안경찰서는 환자 격리 및 출입통제 등 사회질서 유지 지원과 환자 추적관리 대상자 위치제공 등을 실시한다.

태안해안경찰서는 항만출입자 통제 및 질서유지, 도서 감염병 환자 이송체계 점검을, 태안소방서는 이송・방역 지원 및 관련 상황정보 전파와 함께 긴급상황 발생 시 전담구급대를 운영하고, 한국서부발전(주)는 자체 교육을 취소하는 등 코로나19에 대한 각 기관별 대응과 정보공유를 통해 유기적 협조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강력한 선제적 조치로 수영장・군민체육관・고남패총박물관・신두리사구센터・생활문화센터・도서관 및 노인・장애인시설 등 다중 이용 시설에 대한 운영을 잠정 중단하고, 관내 경로당(233개)・마을회관(187개) 이용 자제 및 종교행사 등 각종 행사의 연기・취소를 권고했다.

가세로 군수는 "위기 경보 수준이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각급 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물샐틈없는 감염 예방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현재 7개반으로 운영하고 있는 특별 방역소독반을 확대 운영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방역에 나서고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대해 예방 수칙을 반복 교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신속・정확・투명하게 군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니, 군민들께서는 가짜뉴스 및 오보에 불안해하지 마시고 개인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하시면서 각자의 생업에 전념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청주 부부 2명 등과 접촉한 펜션주인과 편의점 사장은 23일 조기 검진을 실시한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