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홍성군, 민관이 맞손 잡고 경제 온기 불어 넣는다!

홍성군, 민관이 맞손 잡고 경제 온기 불어 넣는다!

충청뉴스라인 2020-02-26 12:02


홍성군, 민관이 맞손 잡고 경제 온기 불어 넣는다!


[충청뉴스라인 조종천 기자] 홍성군이 코로나 19 여파로 악화일로인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특단의 경제 활성화 정책을 총 동원한다.
 
군은 지난 26일 소상공인 살리기, 중소기업 긴급지원 등 경제정책을 밝혔다.

우선, 군은 오는 3월 1일부터 한 달간 종전 5% 할인했던 홍성사랑상품권을 10% 까지 특별 할인 판매한다.

군은 군민들의 상품권 구매 및 이용률 촉진을 통해 소상공인 자영업자 및 전통시장 등 지역 상권에 온기가 돌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코로나 19로 매출액이 급감한 상권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소상공인에게 200억 원 내에서 업체당 5천만 원 한도, 중소기업에게 300억 원 내에서 신속한 경영안정자금융자와 함께 이자 2%를 지원하기로 했다.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도 24억 원 내에서 1인당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민간차원에서도 힘을 보탠다. 지난 24일 명동상가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건물주와 사업자간 임대료 10% 인하를 위한 명동상가 임대료 인하·상생 협약(MOU)을 체결했다.

군은 중국과 수출입 피해 제조기업 경영안전 지원에 발 벗고 나선다. 제조업 3억 원, 기술혁신형 5억 원까지 2% 저금리로 융자로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3업체가 8억 원의 긴급지원을 받았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경제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2020년 상반기 중 경기부양 예산 2,047억 원을 시중에 풀 계획이다.
   
그 밖에 군은 월 2회 실시하던 구내식당 휴무를 매주 금요일로 확대 운영해 공무원들이 인근 식당을 이용하도록 하는 한편, 구내식당 휴무일에 유연근무제를 적용해 중식시간 30분 연장으로"공직자 장보기 시장 활성화"를 추진한다.

한편 군은 코로나 19 차단 방역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군민들의 불안함을 덜기 위해 관내 5개 시장 및 3개 상점가에 살균제와 마스크를 배부하였으며, 홍성·광천전통시장 2개소에 대하여 매월 방역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홍성군 관계자는"코로나19의 여파로 불안감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라인(http://www.ccnewslin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