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스타얼라이언스, 커넥팅 파트너로 '타이스마일항공' 선정

스타얼라이언스, 커넥팅 파트너로 "타이스마일항공" 선정

서울파이낸스 2020-02-27 09:31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지난 25일 타이항공 본사에서 타이스마일항공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하는 공식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타얼라이언스 제프리 고 대표(왼쪽 두 번째)와 타이항공 수메드 담롱차이탐 회장(가운데), 타이스마일항공 차리타 릴라윳(왼쪽 네 번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얼라이언스)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는 지난 25일 타이항공 본사에서 타이스마일항공(THAI Smile Airways)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선정하는 공식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타이항공의 자회사 타이스마일항공은 현재 9개국 32개 도시를 취항하는 항공사로, 매주 396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이번 영입을 통해 기존 회원사가 운항하지 않던 취항지 10곳을 신규 추가하게 됐다.

커넥팅 파트너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사는 아니지만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이는 영입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한 심사는 회원사 네트워크를 기준으로 엄격하게 이루어진다. 앞서 2017년 5월 중국 상하이를 허브 공항으로 하는 준야오항공(Juneyao Airlines)이 첫 번째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부터 타이스마일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환승 여정이 포함된 경우, 탑승시 연결 발권과 수하물 수속은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실버 및 골드 등급에 따른 우수 회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제프리 고(Jeffrey Goh) 스타얼라이언스 CEO는 "타이스마일항공이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한 층 강화된 아시아 지역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향후에도 커넥팅 파트너 제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주진희 기자/heejoo@seoulfn.com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