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서린씨앤아이, 매드캐츠 게이밍 마우스 R.A.T 8 플러스 출시

서린씨앤아이, 매드캐츠 게이밍 마우스 R.A.T 8 플러스 출시

보드나라 2020-02-27 09:31


서린씨앤아이, 매드캐츠 게이밍 마우스 R.A.T 8 플러스 출시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게이밍 기어 전문 생산 기업인 매드캐츠(MadCatz)의 인기 게이밍 마우스 제품인 R.A.T 8 플러스(PLUS) 출시와 함께 국내 정식 유통을 시작했다.


매드캐츠는 1988년, 미국에서 처음 설립된 게이밍 기어 전문 기업으로서 본토인 북미를 비롯해 남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지에 콘솔 게임기와 관련한 다양한 액세서리 등을 제조, 유통해온 기업으로 지난 2018년 경영난 이후 기업 혁신과 제품 리뉴얼을 통한 재도약을 진행 중이며, 서린씨앤아이를 통한 국내 공식 유통을 자사의 간판 게이밍 마우스 모델인 R.A.T 시리즈를 통해 시작하게 되었다.


R.A.T 8 플러스는 기계적인 느낌이 가미된 매드캐츠 게이밍 마우스를 대표하는 간판 모델이다. 마치 여러개의 부품이 맞붙어 이어지듯 디자인된 외형은 실제로 다양한 부품들을 사용자의 편의성 또는 사용 습관에 맞춰 교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R.A.T 8 플러스는 사람마다 다른 파지법에 맞춰 손바닥이 맞닿는 상단 팜 레스트와 엄지가 위치하는 좌측 팜 레스트, 소지가 위치하는 우측 팜 레스트를 모두 교체할 수 있다. 저마다 다른 손 크기를 고려해 상단 팜 레스트는 길이 조정이 가능하며, 마우스 파지 방법에 따른 엄지의 위치에 맞춰 좌측 팜 레스트를 일정 각도 펼치거나 접을 수 있다. 소지가 위치하는 우측 팜 레스트는 3가지 타입 중 선택하여 교체가 가능한데, 팜 레스트 교체 만으로도 파지 방법 자체가 변경될 정도로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개당 6g 무게의 무게추가 3개 동봉되어 있어 4단계의 마우스 전체 무게 조정이 가능하며, 무게추를 고정하는 고정 나사를 탈착하면 각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육각 렌치로서 사용할 수 있다.


R.A.T 8 플러스의 내부에는 온 보드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4가지의 사전 설정된 프로필 값을 저장할 수 있다. 이는 버튼 원-클릭 만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프로필 LED 색상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 값을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사용환경에 맞춰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여기에 4단계로 나뉘어진 DPI 설정 역시 가능해 휠 스크롤 아래 위치한 조정 스위치와 측면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현재 DPI 단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러한 모든 설정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 변경 및 저장이 가능하다. 이 전용 소프트웨어는 R.A.T 8 플러스 제품의 외형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1,680만 RGB 색상을 지원하는 LED 셋팅과 저장 역시 겸하여 모든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정밀한 컨트롤을 보조할 수 있도록 지면에서 마우스가 일정량 이상 들어 올려질 경우 커서가 이동되지 않도록 하는 LIFT-OFF HEIGHT 기능, 마우스를 통해 입력되는 데이터가 PC하드웨어로 전송되는 빈도를 높여 병목현상을 방지하는 1000Hz 의 높은 POLL RATE 지원, 상하좌우 이동시 편차를 자동으로 수정하여 바르고 정확한 커서 움직임을 보조하는 ANGLE SNAP, 마우스를 움켜쥔 세로축의 각도에 따라 가로축 이동에 자동으로 보정을 가해주는 ROTAX 기능 등, 빠른 판단과 정확한 움직임을 요하는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담고 있다.



보드나라 편집부 기자 / press@bodnara.co.kr
[관련기사]
컴퓨터의 손발 같은 마우스,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소중한 나를 위한 PC 주변 기기,인체 공학 디자인 어떤게 있나
옵티컬? 레이저? 무엇이 다를까, 가볍게 알아보는 마우스 스펙!
내게맞는 마우스를 위한 마우스 기초상식의 모든것
마우스 3종을 통해 살펴본 게이밍 마우스의 현주소

기사제공 : | 보드나라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