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포항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4월부터 정상시행

포항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4월부터 정상시행

NSP통신 2020-03-27 18:46


포항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4월부터 정상시행


응시생 지속적 요구반영, 코로나19 감염예방 최우선 조치 후 실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해양경찰서(서장 이영호)는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됐던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을 오는 4월 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포항해경에서 운영하는 조종면허 시험은 1·2급으로 나눠지고 객관식 50문항의 필기시험과 직접 모터보트를 운항하는 실기시험합격 후 안전교육을 이수하면 면허 취득이 가능하다.
포항해경은 국민 편의를 위해 필기시험은 PC시험장으로 운영하고 있어 평일 상시 응시가 가능하며, 정부가 시행하는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이후인 4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은 제외) 경찰서 3층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누구든지 편리하게 필기시험을 칠 수 있다.
또한, 응시자들의 지속적인 요구에 따라 포항일반조종면허시험장(포항시 운영)에서 실시하는 실기시험과 안전교육도 오는 4월 10일 첫 시험을 시작으로 연간 일정에 따라 모두 정상 시행 예정이다.
포항해경 관계자는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시험장 입실 전 발열체크, 문진표 작성, 예방수칙 교육, 응시생 간 2m이상 거리두기, 시험 전 후 방역 및 소독, 시험장 입실 인원 제한 등 응시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시험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