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울진해경, 코로나19 여파 '비대면' 수상레저 안전관리 추진

울진해경, 코로나19 여파 "비대면" 수상레저 안전관리 추진

내외뉴스통신 2020-03-30 21:31



내외뉴스통신, NBNNEWS  울진해경이 수상레저안전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사진=울진해양경찰서)  ▲울진해경이 수상레저안전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사진=울진해양경찰서)
[울진=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시영)는 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수상레저기구 안전관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인 레저활동자들이 항포구 슬립웨이를 이용해 레저활동을 하고 있으나, 출입항 신고 의무가 없어 현황파악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울진해경은 관내 수상레저기구 주요 출입항지 현행화를 시작으로 최근 3년간 관내 레저기구 사고, 동호회 활동자 등을 파악해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사고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울진해경 관계자는“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리’를 실천하며 안전관리를 추진할 수 있도록 대면 접촉보다는 관내 수상레저기구 소유자 및 과거 사고발생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서한문을 발송하고 개인레저활동자에 대한 주기적인 안전문자 전송을 통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울진해경은 △수상레저 주요활동지에 자율 출입항 신고 유도 및 레저기구 자가점검 관련 안내문 부착 △지역 행사축제에 수상레저 안전 홍보활동 등 다양한 연중 안전관리 활동을 추진해 수상레저 안전관리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hn032@naver.com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