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기생충' 주연 조여정 덕분에 호주에 김치 수출

"기생충" 주연 조여정 덕분에 호주에 김치 수출

서울파이낸스 2020-09-30 00:01



영화 영화 '기생충' 주연배우 조여정의 케이푸드 홍보 화보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영화 '기생충' 주연을 맡아 프랑스 칸 영화제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무대에 올랐던 조여정 배우가 케이푸드(K-Food) '수출 역군' 노릇을 해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8일 "조여정은 호주 시장이 목표인 김치업체의 홍보에 참여한 결과, 지난해 실적 '0'에서 올해는 8월까지 약 120만달러의 수출을 끌어냈다"고 소개했다.

aT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름에 빠진 국산 농식품 수출기업을 돕기 위한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성과가 짭짤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는 한류스타를 앞세워 케이푸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왔다. 올해는 조여정 외에 슈퍼주니어 최시원, 에스에프나인(SF9) 로운, 모델 영아가 케이푸드 홍보·마케팅에 힘을 보탰다.

최시원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농식품 마케팅 활동을 벌였고, 로운은 베트남에 떡볶이를 홍보했다. 영아는 일본에서 방송과 유튜브를 통해 케이푸드를 알렸다. 이들의 활약에 힘입어 스타마케팅 선정 업체들의 8월말 기준 목표품목 수출액은 약 1500만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에 견줘 22% 늘었다.

aT는 케이푸드 수출 확대에 이바지한 한류스타 4명한테 감사패를 줄 예정이다. 신현곤 aT 수출이사는 "하반기에도 케이푸드 수출 상승세가 지속되도록 홍보와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yijh@seoulfn.com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