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한국마사회, 축산진흥원 말 등록·이력시스템 통합 오픈

한국마사회, 축산진흥원 말 등록·이력시스템 통합 오픈

NSP통신 2020-10-22 17:01


한국마사회, 축산진흥원 말 등록·이력시스템 통합 오픈

한국마사회, 축산진흥원 말 등록·이력시스템 통합 오픈

한국마사회, 축산진흥원 말 등록·이력시스템 통합 오픈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가 그동안 축산진흥원과 이원화 해 관리하던 말 등록·이력시스템을 통합해 지난 13일 오픈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말등록·이력시스템 제공을 통해 말산업 농가에게는 생산 말 활용·판로 지원을, 일반 국민에게는 말이력 정보 및 승마 관련정보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말과 말 산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열람하고 이용 가능한 말산업 종합정보 서비스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말 등록?이력시스템 통합 오픈으로 말 등록이 간편해짐은 물론 그 정보가 일반에 공개되기에 전 국민 누구나 경주마, 승용마, 제주마 등 국내 등록된 모든 말의 출생부터 폐사에 걸친 이력 및 등록마와 관련한 통계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말 등록?이력시스템 통합으로 말 통계에 대한 시각자료 제공 등 정보 수요자의 편의가 제고됐고 집약적인 정보 관리 및 말 산업 빅데이터 활용이 가능해졌다
나아가 말의 생애주기별 이력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경주퇴역마의 관리강화, 건전한 유통환경 조성 및 정책 통계 활용, 방역안전 등 말산업 공익가치 제고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승용마 등록?변동사항 신고 체계 역시 온라인을 통해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말소유자는 ‘말등록증명서’ 전자발급 서비스를 통해 소유한 말의 이력정보를 보고서 형태로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픈마켓’으로 말 매매가 비대면으로 가능해져 코로나19로 위축된 말산업 농가에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며 말등록·이력시스템은 호스피아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