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충북도단재교육연수원 북부분원 준공식 열려

충북도단재교육연수원 북부분원 준공식 열려

국제뉴스 2020-10-22 18:31


충북도단재교육연수원 북부분원 준공식 열려


김병우 충북교육감(왼쪽)이 준공식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교육청)김병우 충북교육감(왼쪽)이 준공식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단재교육연수원(원장 조의행) 북부분원이 10월 22일 충북도교육청 및 충주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갖고 새 출발을 했다.

북부분원은 2018년 옛 중앙탑초등학교가 폐교됨에 따라 2019년 54억원의 예산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단장했다.

연수시설로 행복교육관(본관), 배움길관(후관)에 강의실, 마루방, 모임방, 생활공방, 오름마당, 쉼터 등 시설을 갖춰 다채로운 연수가 가능한 최적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행복교육의 숲, 함께 걷는 배움길"이라는 원훈에 따라 충북도 교직원의 교육전문성 향상을 위해 자율기획연수를 비롯한 현장 중심의 다양한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충주 출신 독립운동가 우근 류자명 선생의 흉상 제막식도 함께 이뤄졌다.

우근 류자명 선생은 농학자이자 교육자로서 일제 강점기 대한민국임시정부에서 독립운동에 크게 헌신하신 공적으로 1991년도 건국훈장 애국장을 받은 분이다.

조의행 원장은 "이번 준공식에서 함께 열린 우근 류자명 선생의 흉상 제막식은 단재 신채호선생과 함께 독립운동을 한 분으로서 이 곳 북부분원이 충주지역과 함께 류자명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한 의미로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며 "단재 신채호 선생과 우근 류자명 선생의 뜻을 계승하고, 교직원의 사명감과 책무성, 전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기 기자/news3090@hanmail.net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