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이강덕 포항시장, '오어지 둘레길' 완전 개통을 위한 막바지 현장점검

이강덕 포항시장, "오어지 둘레길" 완전 개통을 위한 막바지 현장점검

국제뉴스 2020-10-22 20:17


이강덕 포항시장,


   최근 이강덕 포항시장이 막바지 공사가 한장인  최근 이강덕 포항시장이 막바지 공사가 한장인 '오어지 둘레길' 현장을 방문해 김응수 그린웨이 과장으로부터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최근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 12경 중의 하나인 오어지 둘레길의 완전 개통을 위해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오어지 둘레길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오어지 둘레길은 포항 12경(景) 중 하나인 총 7㎞의 길이에 달하는 트레킹로드로 운제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신라 천년고찰 명승지인 오어사의 역사와 문화 자원을 활용한 포항의 대표적 관광명소로 사계절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이다.

포항시는 총연장 7km 중 6km 구간을 지난 2017년도에 완료했으며, 올 4월 안항사 방면 1km 구간 둘레길과 전망대 설치공사를 시작해 오어지를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단풍까지 만끽할 수 있도록 10월 말 준공을 위해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다.

이번 조성사업으로 데크로드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마사토 포장을 이용한 1.3km 구간의 맨발 산책로가 더해져 푸른 물빛과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자연의 볼거리는 물론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오어지 제방과 연결되는 인도교와 안항사 구간 둘레길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저수지 안쪽으로 오어지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완전한 둘레길로 거듭나며, 역사와 자연이 만나 어우러진 아름다운 최고의 힐링공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어지 둘레길에는 오어사 입구에 위치한 원효교와 오어지 인도교, 관어정, 망운정, 메타세콰이어 숲, 전망대 2개소, 쉼터 등이 있어 역사 이야기와 다양한 볼거리도 감상할 수 있다.

  강동진 기자/cc24862@hanmail.net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