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포항시, ‘2020년 서핑 무료체험교실’ 운영

포항시, ‘2020년 서핑 무료체험교실’ 운영

NSP통신 2020-10-25 22:16


포항시, ‘2020년 서핑 무료체험교실’ 운영


오는 31일까지 용한해변과 월포해수욕장 2개소에서 운영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오는 31일까지 용한해변과 월포해수욕장 2개소에서 ‘2020년 서핑 무료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용한해변과 월포해수욕장은 이미 포항에서 유명한 서핑 핫플레이스로 알려져 있으며, 서핑에 필요한 파도의 질이 좋아 외부에서도 서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서핑 기초강습으로 기간 중 장소별로 10회 실시할 예정이며, 회차마다 2시간 과정으로 구성해 전문 서핑강사가 안전교육을 실시한 뒤 기초지식부터 파도타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은 서핑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무료체험으로 실시하고 현장접수가 아닌 사전예약제로 진행한다.
사회적배려계층이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1순위는 저소득층, 한부모, 조손, 소년소녀가장, 2순위는 읍·면지역 거주자와 다자녀(3자녀이상) 가정, 3순위는 포항시민으로 정해 선순위 신청자들이 최대한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차별 20명으로 체험인원을 제한하고, 체험자에게는 방수마스크를 제공하여 물속에서도 최대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된다.
서핑무료체험 참여신청은 포항시체육회(해양스포츠팀)로 문의(278-7330)하여 체험기간 내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 조철호 해양산업과장은 “이번 서핑무료체험을 통해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앞으로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활성화하겠다. 또한 사회적배려계층이 우선 참여토록 배려해 해양스포츠도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스포츠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할 것이며,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