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가장 역동적인 럭셔리 중형 SUV'…제네시스, 'GV70' 디자인 최초 공개

"가장 역동적인 럭셔리 중형 SUV"…제네시스, "GV70" 디자인 최초 공개

아시아투데이 2020-10-29 10:01



[아시아투데이] 김병훈(rsecreth@asiatoday.co.kr)
제네시스 GV70 외관 이미지./제공 = 제네시스
아시아투데이 김병훈 기자 = 제네시스가 연내 출시 예정인 럭셔리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공개했다.
GV70는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계획 중인 6개 라인업 중 다섯 번째 모델이다.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SUV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중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도심형 럭셔리 SUV다. GV70의 차명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 럭셔리 차량’이라는 의미의 ‘GV’와 중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70’가 더해져 완성됐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범퍼 하단에는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의 우아한 감성에 더해 운동선수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가 극적인 대비를 이룬다.
또한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아래로 흐르는 C필러의 크롬라인은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했으며 모든 기능적 요소를 범퍼에 배치해 심플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차체 색상의 디퓨저 등을 적용했다.
제네시스 GV70 실내./제공 = 제네시스
내부는 운전자 중심의 실내 구조로 설계됐으며, 탑승객의 안락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 특유의의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에어로다이나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독특한 타원형 요소를 사용해 볼륨감을 살렸다. 또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탑승객을 감싸는 듯한 공간감을 구현했으며, 중앙부는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를 확대 적용해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했다.
제네시스는 이날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화한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역동성을 강조한 스포츠 패키지 전용 프론트 범퍼와 지-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21인치 휠이 적용됐으며, 다크크롬 가니쉬와 대구경 배기구가 스포츠 감성을 극대화했다. 내부에는 스포츠 전용 내장 컬러와 전용 스티어링휠 등이 적용된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 모델 외관./제공 = 제네시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전무는 “GV70는 투 라인과 윙 페이스 등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G70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의 역동성을 극대화한 70 라인업의 SUV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여백의 미를 그대로 표현한 실내 디자인을 통해 프리미엄한 공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약 두 달간 위장막 없는 100여대의 GV70로 전국 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실시하며, 고객 참여형 이벤트 ‘마이 제네시스’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GV70를 찾아 촬영 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MyGenesis, #GV70)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삼성전자, 3분기 매출 67조원…분기 사상 최대 기록
삼성전자, 3분기 매출 67조원…분기 사상 최대 기록
文대통령 "한국은 위기에 강한 나라, 4분기 경제반등"
文대통령 "확실한 경제 반등 이뤄야...일자리가 우선"
文대통령 "556조 내년 예산, 국난극복 의지 담아 편성"
홍남기 "중저가 1주택자 재산세 부담 늘지 않게 할 것"
시속 50㎞ 위험한 질주…불법개조 판 치는 전동킥보드
증권범죄합수단 폐지 이유 밝힌 秋 "부패의 온상"
"반도체 코리아" 글로벌 거인 이건희 회장 잠들다
"마누라·자식 빼곤 다 바꿔" 세계1위 삼성 키운 "신경영"
[속보] 이건희 삼성 회장 숙환으로 별세…향년 78세
[속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투병끝 별세…향년 78세
부천 학원서 초등생 13명 집단감염…"강사 전파 추정"
신규 확진자 77명…사흘만에 다시 100명 아래로
尹 "중상모략은 가장 점잖은 표현…부실수사 아냐"
대전서 독감백신 접종 70대 또 사망...전국 11번째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 속출…커지는 "백신 포비아"
이번엔 제주 60대男…독감백신 접종 4번째 사망
금태섭 민주당 탈당 "편가르기·오만한 태도에 절망"
靑 "추미애 수사지휘권 불가피…엄정한 수사 필요"
靑 "추미애 수사지휘 불가피…신속·엄중수사 필요"
감사원 "월성1호기 경제성 불합리하게 낮게 평가"
이석희 "낸드 1위" 승부수…인텔 메모리 사업 인수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