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한국마사회, 과천 경마공원 ‘바로마켓’ 정상운영

한국마사회, 과천 경마공원 ‘바로마켓’ 정상운영

NSP통신 2020-10-29 21:01


한국마사회, 과천 경마공원 ‘바로마켓’ 정상운영

한국마사회, 과천 경마공원 ‘바로마켓’ 정상운영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오는 11월 3일부터 과천 경마공원에서 시행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바로마켓’을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정상운영 한다.
바로마켓은 과천 경마공원에서 경마가 없는 평일(기존 수?목요일)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거래장터다.
한국마사회는 그동안 코로나19 유행으로 약 2개월 간 바로마켓 운영을 중단해왔으나 판매 활로가 막힌 참여 농가들의 요청으로 지난 4월부터는 경마공원 주차장을 이용해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운영해왔다.
이에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및 국민 전반 방역 의식이 높아진 환경을 고려해 오는 3일부터는 경마공원 진입로 ‘꿈으로’에서 기존 방식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바로마켓에는 축산물 차량 4대를 비롯해 총 145개의 농가가 참여해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이용자와 판매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조치가 시행하고 바로마켓 장소를 비롯해 여러 사람의 손이 닿는 카트, 장바구니를 상시 소독하며 판매자 전원은 영업 개시 전 발열 체크를 해 37.5°C 이상은 귀가 조치한다.
또 판매 중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하며 식품 시식은 이뤄지지 않는다. 이용자 역시 출입 시 비접촉식 발열 체크, 손 소독제 사용과 함께 항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