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봉화군, 지역주도형 청년매니저 육성 나서

봉화군, 지역주도형 청년매니저 육성 나서

국제뉴스 2020-10-29 22:31


봉화군, 지역주도형 청년매니저 육성 나서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봉화군은 10월 28일(수)부터 11월 18일(수)까지 "권역별 청년매니저 운영사업" 참여 청년 10여 명을 대상으로 농촌마을 활성화를 위한 청년매니저 육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각 권역별 사업장 등을 방문하여 "청년매니저운영사업" 참여 청년 10여 명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을 실시했으며, 다음달 4일(수)부터 18일(수)까지 온라인으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면 교육에서는 청년일자리사업 및 농촌 정책, 지역 자원도출과 비전설정 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교육에서는 농촌체험공간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농촌살리기 전략, 마케팅 및 회계와 경영관리 등 한층 더 심화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농촌마을 활성화를 위한 권역별 청년매니저운영사업"은 청년매니저를 고용한 권역시설 또는 체험휴양마을에 2년 간 인건비와 정착지원금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활성화와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주관 사업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청년의 지역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백성호 기자/bsh2646@daum.net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