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임실군, 미세먼지 저감... '선제적.맞춤 대응' 나서

임실군, 미세먼지 저감... "선제적.맞춤 대응" 나서

국제뉴스 2020-10-30 02:01


임실군, 미세먼지 저감...


사진출처 - 임실군청 [자료제공]사진출처 - 임실군청 [자료제공]

(임실=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임실군은 미세먼지로부터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제적이고 맞춤형 대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기오염물질을 정확하게 측정.분석하기 위해 임실읍사무소에 설치된 측정소를 청소년 문화의집으로 이전해 설치했다.

또한, 관촌면 지역의 미세먼지 저감율을 높여 나가기 위해 관촌면사무소에 1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대기오염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해졌다. 관촌면 지역의 측정소는 사업비 1억9천5백만원의 들여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대기오염측정소로 임실농공단지와 신평농공단지 등에서 배출하는 대기오염물질이 임실읍과 관촌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대기질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기오염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고, 계절별, 지역별로 그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해 맞춤형 해결책이 가능해졌다.

초미세먼지와 오존, 아황산가스,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등의 대기오염을 비롯해 풍향, 풍속 등 기상 인자 항목들이 오는 12월부터는 지역의 대기오염도 측정서비스가 본격 제공된다.

대기오염측정소 2개소에서 측정된 미세먼지와 오존 등 대기오염 물질은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대기측정운영망 종합상황실로 전송되어 대기오염 경보제 등 대기 오염 관리에 활용된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 주요 시가지 전 지역에 대기오염 측정망을 설치하여 봄, 가을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선제적으로 저감 조치하여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청 민원실 앞에 대기오염측정 결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우리동네 공기 알리미 전광판"이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알려줘 군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민영통신사 국제뉴스 최철민 기자 = isccm0321@naver.com

  최철민 기자/isccm0321@naver.com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