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고양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의정부분 대상 수상

고양시의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의정부분 대상 수상

내외뉴스통신 2020-11-27 18:01



내외뉴스통신, NBNNEWS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우)이 27일,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의정부분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의회)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우)이 27일,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의정부분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양시의회)
[고양=내외뉴스통신] 김경현 선임기자

경기 고양시의회가 27일, 머니투데이(더300 · 더리더)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 뉴스1 · 뉴시스가 후원하는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의정부문 우수 지방의회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대표정책을 발굴해 폭넓게 알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올해는 의정부문을 신설해 지방의회의 우수 운영사례와 타 지방의회의 모범이 될 만한 활동을 선정해 시상했다.

고양시의회는 경기북부의 균형발전과 민생 안정을 위해 정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연대활동을 통해 경기북부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공로가 인정돼 의정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경기 북부지역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과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경기북부를 평화협력시대 기회의 땅으로 만드는데 지역 의장단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시 의회 부문에 경기도 성남시의회 · 고양시의회, 군 의회 부문에는 전남 보성군의회, 구 의회 부문에서는 △서울 서초구의회 · 중구의회가 각각 ‘우수 의회’로 선정됐다.
newsjooo@hanmail.net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