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욱정·정세랑·강문종·배두나·라미 등 '겨울방학' 특집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욱정·정세랑·강문종·배두나·라미 등 "겨울방학" 특집

아시아투데이 2021-01-13 20:46



[아시아투데이] 김영진(kiwi@asiatoday.co.kr)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다채로운 삶의 경험을 지닌 자기님들과 겨울 방학 맞이 사람 여행을 떠난다./제공=tvN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다채로운 삶의 경험을 지닌 자기님들과 겨울 방학 맞이 사람 여행을 떠난다.
13일 방송될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겨울 방학 탐구생활’ 편이 펼쳐진다. 음식 다큐멘터리 이욱정 PD, 소설가 정세랑, 조선 시대 직업을 연구하는 강문종 교수, 배우 배두나, 참전용사 사진작가 라미 자기님이 유퀴저로 출연해 ‘탐구생활’ 책 한 권에 담겨 있는 듯한 풍성한 인생 이야기를 예고한다.
요리를 통해 인류를 들여다보는 이욱정 PD는 국내 음식 다큐멘터리 개척자로 손꼽힌다. ‘누들로드’, ‘요리인류’ 등 다수의 음식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며 다큐멘터리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 자기님은 음식에 관심을 두게 된 계기, 프랑스 유명 요리 학교로 유학을 떠난 배경, 최근 준비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를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면’ 마니아 자기님의 면 맛집 추천과 맛집 구별 꿀팁도 전수할 예정이다.
밀레니엄 세대가 사랑하는 작가로 불리는 정세랑 자기님은 반전을 보여준다. 무한한 상상력으로 작품 속 ‘괴물’을 만들어내는 자기님은 의외의 새 관찰 취미를 밝혀 놀라움을 안긴다고.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를 새에 비유하는가 하면, 남다른 입담으로 일상형 개그를 선보이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평범한 일상에서 특별함을 뽑아내는 글쓰기 비결도 공개한다.
조선 시대 보통 사람들의 밥벌이를 탐구하는 강문종 교수님과의 토크도 이어진다. 일명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를 책임진 웨딩 플래너부터 억대 연봉의 부동산 중개업자까지 우리가 알지 못했던 조선 시대 평민들의 직업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 수많은 직업을 막힘 없이 술술 풀어낸 자기님과 조세호의 주거니 받거니 허세 배틀에 유재석은 “노(NO) 케미, 유(有) 재미”라며 박장대소했다.
봉준호, 워쇼스키 등 세계적인 영화감독들의 러브콜을 받는 배우 배두나 자기님도 ‘유 퀴즈’를 찾는다. “촬영 현장에서 살아있음을 느낀다”는 천상 배우로서의 배두나와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일상 속 배두나를 진솔하게 보여준다. 동갑내기 절친 배우 공유가 붙여준 별명을 소개해 웃음을 안긴 자기님은 대세 감독들의 작업 스타일, 촬영장 에피소드, 배우로서의 연기 열정 또한 생생하게 밝힌다.
전 세계 한국전쟁 참전용사 1400명을 기록한 사진작가 라미 자기님은 조금은 특별한 일상을 공유한다. 사비를 써가며 무려 22개국을 방문해 참전용사들을 촬영하고 있는 자기님은 작업을 시작한 이유, 사진 한 장 한 장에 담긴 사연을 덤덤하게 전한다. 우리가 몰랐던 영웅들의 한국전쟁 이야기와 이를 기록하는 자기님의 헌신과 수고가 안방극장에 잔잔한 울림을 안길 것으로 보인다.
김민석 PD는 “오늘 방송되는 89회에서는 책 한 권으로 여러 가지를 배우던 방학 ‘탐구생활’ 책처럼 여러 방면에서 활동 중인 자기님들을 만나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들과의 대화를 통해 시청자 자기님들이 알찬 겨울 방학을 보내는 듯한 느낌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13일 오후 8시 40분 방송.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정총리 "지원금도 백신도 관건은 속도…치밀하게 준비"
"안전성 높다" 노바백스 백신 1000만명분 계약 초읽기
文 "아동 학대, 더는 용납 안돼" 丁 "컨트롤타워 개편"
文대통령 "코로나 백신 내달부터 전국민 무료 접종"
"거리두기 실천 지속해야 400∼500명대 신속 진입"
정총리 "3차 대유행 피크 지나…조기 집단면역 중요"
법원 "日정부, 위안부 피해자에 1억원씩 지급하라"
삼성전자 작년 영업익 35조9500억…전년비 29.46%↑
"통합" 카드 꺼낸 文대통령…靑 "사면 확대해석 경계"
트럼프 "절대 포기·승복 안한다…오늘 끝 아닌 시작"
美상원, "바이든 승리" 애리조나 결과 이의제기 부결
"대선 불복" 시위대 美의회 점거...총격 당한 여성 사망
트럼프 지지자들, 美의회 점거…"사상 초유의 사태"
"정인이 사망" 결국 고개 숙인 경찰청장 "재발 막겠다"
정세균 "헬스장 금지기준 보완…백신접종추진단 가동"
정총리 "정인이 사건 송구…아동학대 근절 대책 논의"
文 "정인이 사건, 있을 수 없는 일…입양아동 관리 만전"
정은경 "2월말부터 의료인·고령층 백신 우선 접종"
정세균 "백신접종 이르면 내달부터…치밀하게 준비"
[여론조사] 국민 70% "코로나 백신 신뢰, 접종 의향 있다"
[여론조사] 국민 49.3% "확진자 동선 공개, 더 강화"
與 "MB·朴 사면, 당원 뜻 존중…당사자 반성 중요"
윤석열 지지율 30% 첫 돌파… 2위 이재명과 10%p차
동부구치소 찾은 청세균 "초동 대응 미흡, 국민께 죄송"
신규 확진 824명…신년연휴 영향에 다시 1천명 아래
모더나 백신 2000만명분 계약완료…내년 2분기 공급
정총리 "이르면 2월부터 접종…국산 백신 내년말 공개"
올해 한국 증시, G20 중 회복속도 1위 기록…"내년 코스피 3000대 기대"
추미애 결국 짐 싼다…법무장관에 박범계 의원 내정
秋 ""尹징계" 집행정지 항고 포기, 국민께 혼란 송구"
靑 "文과 모더나 통화, 2분기부터 2000만명분 공급"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