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익산시, 한파 농작물 피해복구 '총력'

익산시, 한파 농작물 피해복구 "총력"

국제뉴스 2021-01-19 17:31


익산시, 한파 농작물 피해복구

익산시, 한파 농작물 피해복구


(사진=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과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이 피해 농작물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과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이 피해 농작물을 살펴보고 있다.

(익산=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정헌율 익산시장은 19일 지속된 한파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하고 위로 격려했다.

이날 정헌율 익산시장은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과 함께 동산동 피해 농가 2곳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신속한 복구대책과 지원을 약속했다.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에 걸쳐 한파주의보 및 한파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최저기온이 17.9℃에서 -1.1℃까지 내려가는 기상이변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다.

피해농작물 현황을 살펴보면 34농가 11.5ha로 방울토마토를 비롯해 감자, 아욱, 상추, 콜라비 및 백향과 등이 동해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이 피해농가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있다.(사진=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이 피해농가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산물 소비감소와 가격하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이 피해를 입어 안타깝다"면서, "농가의 실질적인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는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복구대책과 지원방안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오는 20일까지 각 농지소재지 읍ㆍ면ㆍ동을 통해 한파 피해를 파악하고 신속한 지원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형남 기자/kum3695@naver.com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