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부산교육청, 제2기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 출범

부산교육청, 제2기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 출범

국제뉴스 2021-01-19 17:31


부산교육청, 제2기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 출범

부산교육청, 제2기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 출범


'제2기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 출범식' 환영사 모습/제공=부산교육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9일 오후 4시 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김석준 교육감과 다행복교육전문가, 학부모 대표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 출범식'을 갖고, 제2기 다행복교육추진단을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지난 2014년 7월 '부산다행복학교추진위원회'로 출발해 지난 2018년 11월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으로 개편해 부산다행복교육의 성공적 안착과 학교혁신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 추진단은 모두 22명으로 구성했다. 교육정책연구소장, 교육혁신과장 등 교육청 소속 당연직 위원 10명과 학부모 대표, 교육전문가 등 위촉직 위원 12명이 참여한다.

이날 추진단은 교육청 내 부서별 정책사업 공유 및 협의를 통해 부산다행복교육의 일반화를 위한 정책자문을 하고, 혁신교육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앞으로 추진단은 다행복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한 실무협의회 및 분과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제2기 부산다행복교육추진단 출범식' 기념촬영 모습/제공=부산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부산다행복학교는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민주적인 협의문화, 자율과 자치의 학교운영,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등 부산교육의 새로운 공교육 모델이 되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현장 경험을 부산다행복교육 정책에 잘 녹여달라"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김옥빈 기자/obkim5153@naver.com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