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청송군, 청송사랑화폐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청송군, 청송사랑화폐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국제뉴스 2021-01-19 18:16


청송군, 청송사랑화폐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사진제공=청송군][사진제공=청송군]

(청송=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9일 청송사랑화폐 판매대행점들과 판매수수료 인하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약 내용은 청송군과 10개 판매대행점 간의 청송사랑화폐 판매 및 환전 등의 업무대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주요사항은 앞선 1월 8일 청송군청에서 가진 간담회를 통해 결정 되었던 판매수수료 인하 건을 반영해, 판매수수료를 1.0%에서 0.7%로 줄였으며, 환전수수료는 0.5%로 유지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각 금융기관에서 적극 협조해주신 덕분에 판매수수료를 인하할 수 있었고, 이번 수수료 인하를 통해 군 재정 부담을 경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송사랑화폐는 작년 한 해 동안 약 224억원이 판매되었으며, 농민수당과 농산물 택배비를 비롯한 기타 각종 정책수당들로도 활용돼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골목상권의 활력을 살리는 큰 역할을 했다.

다만 아직까지 지난해 화폐 4천 9백여만원이 미환전으로 남아있어, 군은 이달 말까지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교환 신청을 하면, 2월 중으로 2021년 청송사랑화폐로 지급해줄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랑화폐는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상권 활력 회복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뉴스통신사 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김충남 기자/kcn5343@hanmail.net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