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코로나 범시민대책회의 개최...'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 주십시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코로나 범시민대책회의 개최..."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 주십시오"

국제뉴스 2021-01-19 18:16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코로나 범시민대책회의 개최...


권영진 대구시장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19일 권영진 대구시장은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코로나 방역대책에 대해 말했다.

-전문-

지난 2주 동안 우리 대구의 코로나19 상황은 1월 첫째 주 20명대에서 지난주에는 14명으로 줄었습니다.

상시 방역체제 확산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범시민대책위원회 분들과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대구 시민 여러분, 특히 극단적인 고통 속에서도 영업시간제한 등에 동참해 주시는 음식점, 카페, 체육시설 등 자영업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우리 생활 속에는 여전히 위험 요인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확진자 수가 하루 평균 십여 명씩 발생하는 것도 작은 숫자는 아니고, 그중 무증상 감염자는 40%나 되며 감염원을 알 수 없어서 역학 조사를 해야 되는 비율도 15% 정도 됩니다.

그리고 수도권에서는 아직도 수백 명의 확진자가 발생, 그중에 감염원 추적이 불가능해 조사 중인 환자도 많습니다.

하루 생활권인 우리나라가 절대 긴장을 늦춰서는 안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십시오.

우리가 조금만 더 힘을 낸다면 다가오는 설 명절 전까지는 지금보다 더 안정적인 상황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시에서도 범시민대책위원회를 통한 시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가겠습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백운용 기자/paekting@naver.com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