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자랑스러운 대구시 남구 구민을 찾습니다!

자랑스러운 대구시 남구 구민을 찾습니다!

국제뉴스 2021-01-25 16:32


자랑스러운 대구시 남구 구민을 찾습니다!


조재구 남구청장조재구 남구청장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에서는 3월 12일까지 『제31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자랑스러운 구민상(區民賞)" 은 내 고장 남구의 발전과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에 희생과 봉사를 다하며 모범이 되는 구민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남구에 3년 이상 거주(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하며 공적을 뚜렷이 쌓은 주민이면 추천대상이 된다.

자랑스러운 구민상 시상부문은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사회봉사부문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특별히 공헌한 사회공헌부문어르신을 공경하고 지극한 효심으로 부모를 섬기거나 착하고 어진마음과 행실로 타의 귀감이 되는 효행선행부문전통문화 계승·창달 또는 체육 진흥에 공헌한 문화체육부문,모두 4개 부문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1명씩 선정한다.

후보자 접수 기간은 3월 12일까지이며, 일반주민의 경우에는 거주지 동장 및 보건소장, 기관단체 구성원의 경우에는 해당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사실조사서, 서약서, 기타 공적증빙자료를 기간 내 남구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에서 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남구 구민상 조례에 의하여 예우하고 구민상 상패를 수여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하는 모범 구민들을 발굴해 널리 알림으로써 우리 남구 구민들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자랑스러운 구민상" 대상자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김삼조 기자/samjokim@naver.com

기사제공 : | 국제뉴스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