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소니, 올 여름 PS5의 추가 M.2 소켓 봉인 해제?

소니, 올 여름 PS5의 추가 M.2 소켓 봉인 해제?

보드나라 2021-03-02 11:01


소니, 올 여름 PS5의 추가 M.2 소켓 봉인 해제?

소니 PS5에는 내장형 기본 스토리지 외에 스토리지 확장을 위한 M.2 소켓이 추가되어 있지만 아직은 사용할 수 없는데, 빠르면 올 여름 해당 소켓의 봉인이 풀릴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소니 PS5에 기본 탑재된 스토리지는 825GB의 용량을 갖추고 있지만 실제 게임 설치등으로 사용 가능한 공간은 667GB에 불과한데, 근래 100GB에 달하는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는 근래 상황을 감안할 때 여유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추가 스토리지를 장착할 수 있도록 예비된 M.2 소켓의 봉인이 언제 풀릴지가 PS5 게이머들의 주된 관심사 중 하나인데. 소니는 PS5의 최소 성능 요구 사양을 충족하는 M.2 SSD 테스트를 이유로 아직 해당 소켓을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한 상태다.


한편, 해당 소켓은 고속 PCIe NVMe SSD를 사용함에 따라 추가적인 열원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소니는 M.2 소켓 봉인 해재와 함께 쿨링팬의 성능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현재도 논란이 있는 쿨링팬의 소음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소니가 PS5의 추가 M.2 소켓 봉인 해제에 신중한 이유 중 하나로 추정되고 있다.



보드나라 이상호 기자 / ghostlee@bodnara.co.kr
[관련기사]
하반기 미러리스 카메라 3종 비교, 캐논 EOS M vs 소니 NEX-6 vs 니콘 1 V2
2011 Must Have! 올해 기대되는 모바일 신기술
차세대 게임기로 전환 시작, SONY PS5와 출시 초반 게임 소개
차세대 콘솔 품귀 시대 플레이 애니웨어,게임만 미리 즐겨볼 PC는?
올 블랙 컬러 디자인에 향상된 성능, WD Black SN750 1TB M.2 SSD

기사제공 : | 보드나라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