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동두천시 코로나19 외국인 확진자 관련 언론 브리핑

동두천시 코로나19 외국인 확진자 관련 언론 브리핑

내외뉴스통신 2021-03-02 17:02



내외뉴스통신, NBNNEWS [동두천=내외뉴스통신] 이상영 기자
 동두천시에서 코로나19 관련 외국인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이에 대해 현재까지 확인된 것과 조치한 내용을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발표했다.  동두천시에서 코로나19 관련 외국인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이에 대해 현재까지 확인된 것과 조치한 내용을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발표했다.(사진=이상영 기자)
동두천시에서 코로나19 관련 외국인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이에 대해 현재까지 확인된 것과 조치한 내용을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발표했다.
2일 오전10시30분 동두천시 브리핑에 따르면 1일 88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했다, 이 중 내국인이 4명이고, 84명이 모두 외국인이다.
이 중 내국인 4명은 어린이집 관련 3명, 무증상 선제검사 1명이고 코로나19 발생 이후 21. 2. 28.까지 확진자 171명 중 54명이 외국인이고, 21. 3. 1.기준 확진자 259명 중 138명이 외국인으로 나타났다.
이에 동두천시는 등록 외국인 3,966명 전체에게 검사를 촉구하는 안내문을 발송했다.
외국인 확진자는 대부분 무증상으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선제 검사를 통해 확인된 것이며, 거주지는 동두천시이고, 직장 등 주생활권은 관외 지역(양주, 포천, 남양주, 인천 등)으로 확인되고 있다.
동두천시는 금일 발생한 외국인 확진자 84명에 대해, 어제 밤 21시부터 기초역학조사를 진행해, 현재까지 조사 완료 64명이며 20명은 조사가 진행중이다.
한편,동두천시는 영어회화가 가능한 시청 직원 10명이 전화 조사 중에 있으며, 중앙 및 경기도 차원의 정밀역학조사(동선 파악 등)는 조사관들이 배정(5명)돼 조사를 진행 중이며, 추가로 10명이 더 배정될 예정이다.
시는 확진자는 자택에서 임시격리하도록 조치했고, 병실 배정 등은 경기도에 의뢰한 상태로 현재 통보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확진자의 거주지 및 이동 동선을 파악해, 방역소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은 외국인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서는 정밀역학조사 진행 및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어린이집 외국인 자녀에 대해서는 등원을 임시 중지했고, 교육청과 협의해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교에 대해 등원과 개학을 이틀간(21. 3. 2.~3. 3.) 연기해 놓은 상태다.
검사를 받지 아니한 외국인 거주자(미등록 외국인 포함), 관내 산업단지 근로자 등이 신속히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영문 안전문자를 발송하고, 외국인 커뮤니티, 선교회 목사, 보산동 상가연합회 등을 활용해 검사를 받도록 독려하고 있다.
또 현재 9시~18시까지 운영 중인 임시선별진료소를 한시적으로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보산동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월드 푸드 스트리트 개장 등 각종 행사 또한 연기하거나 중단했다.
sinnews7@hanmail.net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