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엑스 뉴스 : 청송군, 어르신 코로나 백신접종 준비 ‘착착’

청송군, 어르신 코로나 백신접종 준비 ‘착착’

NSP통신 2021-04-08 13:46


청송군, 어르신 코로나 백신접종 준비 ‘착착’


75세 이상 어르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모의훈련 가져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8일 보건의료원에 설치 중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오는 15일부터 실시 예정인 만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가졌다.
이날 실시된 모의훈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과 이상 반응 등 응급 상황에 대한 체계적 대비를 위한 것으로, 일반인 30명, 보건의료원 직원 35명, 청송119안전센터 3명 등 총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훈련은 참여자별 역할 부여와 실제 접종 상황을 가정한 예방접종 훈련과, 접종 후 이상 반응상황 연출을 통한 현장 응급처치, 응급의료기관 이송 등 긴급 상황 대비 훈련으로 이뤄졌다.
청송군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한 개선 및 보완 상황에 대해 점검 후, 오는 15일부터 본격 가동될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일반 주민에 대한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들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비롯한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걱정 없는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되찾기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 | NSP통신 전체기사     신고하기 인쇄하기

정정·반론·추후보도 정정·반론·추후보도

    내가 본 최근 뉴스